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포항희망톡’에 알려주세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립니다.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포항시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기간을 지정하고 복지사각지대 선제적 발굴·지원을 위해 11일 복지정책과, 맑은물사업소, 영남에너지, 한전MCS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항희망톡’에 알려주세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립니다. ⓒ국제i저널

이번 간담회는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기간을 운영함으로써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자원 연계를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강화하고자 열렸다.

현장 최일선에서 대민업무를 맡고 있는 상·하수도, 도시가스, 전기 검침원을 이날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견시 ‘포항희망톡’으로 신고해 위기 상황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공유했다.

편준 복지정책과장은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위기가구의 다양한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톡 채널 ‘포항 희망톡’은 포항시가 운영하는 복지사각지대 신고 창구로 카카오톡에서 ‘포항 희망톡’을 검색 후 친구추가하면 자동으로 가입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