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문경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도 직업 교육 제공2024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지역 연계 진로직업 프로그램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은 1월 16일‘2024 예천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특수교육지원센터 지역 연계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4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지역 연계 진로직업 프로그램 ⓒ국제i저널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문경 특수교육지원센터 소속 교사 6명, 특수교육대상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진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요리 실습 장소를 제공하고 특수교사 4명, 예천지역 요리사 치킨마스터 1명을 강사로 초청하여 전문적인 요리 프로그램(치킨, 와플 등), 바리스타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문경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교사는“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체험하게 해주고 싶었는데 장소가 마땅치 않아 걱정하였으나,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실 ‘이음’과 요리 실습실을 대여해 주고 강사 및 재료까지 지원을 해줘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창희교육장은 “관내 학생들만이 아닌 타지역 학생들에게 우리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진로직업실과 요리실습실을 활용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지역을 연계하여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라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