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24년도 중점 사업 및 신규 사업 계획 논의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 24년도 중점 사업 및 신규 사업 계획 논의 ⓒ국제i저널

이번 보고회는 부서장 및 담당 팀장이 배석한 가운데 부서별 23년도 성과를 분석하여 문제점과 추진방향을 도출하고, 24년도 중점 사업 및 신규 사업 계획을 논의하였다.

중점 추진 할 주요 사업으로는 ▲ 울릉공항 건설 ▲ 울릉 다이음터 건립 ▲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추진 ▲ K-관광섬 사업 ▲ 죽도·관음도 산림관광자원화 사업 ▲ 대피시설 건립 ▲ LPG배관망 설치 사업 등이며,

특히, 「울릉도·흑산도 등 국토 외곽 먼섬 지원 특별법」이 제정되어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만큼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여 관련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난 2023년 공직자들의 열정과 노고로 인하여 울릉군 숙원이었던 울릉도·흑산도 등 국토 외곽 먼섬 지원 특별법이 제정되었다”며, "종합발전계획을 통해 인구 1만 5천명 회복, 100만 관광객 시대를 맞이하는 대전환의 시기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