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경산시, 공시가격 업무유공 표창장 수상'개별주택가격 공시업무'로 우수 자치단체 인정 받아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 세무과는 개별주택가격 조사산정 및 결정공시 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개별주택 공시가격 업무유공’(세무8급 이윤혜 수상)으로 한국부동산원이 수여하는 표창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이 표창은 탁월한 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한 세무공무원을 선발한 것으로 경북 도내에서는 청도군과 경산시가 수상했다.

▲경산시, 공시가격 업무유공 표창장 수상ⓒ국제i저널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개별주택 특성조사를 통해 가격을 산정하고, 특성조사가 완료되면 산정가격에 대한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친 후 의견 제출과 시·군·구의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시장·군수·구청장이 결정·공시하는 개별주택의 가격을 말한다.

특히 경산시 세무과는 부동산과 세금에 대한 관심도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현시점에 맞춰 공평하고 정확한 개별주택가격 산정 및 조사 등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주택가격공시업무를 담당하는 한국부동산원의 감정평가사와 빈번한 논의를 통해 신뢰받는 주택가격 구현 및 공평과세에 힘쓰고 있다.

전미경 세무과장은 “주택가격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국세와 지방세 등 각종 조세 부과 및 보험료 산출 등의 기준이 되는 매우 중요한 자료”라며 “앞으로도 세수 환경 변화에 맞는 주택가격 산정과 세무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시민중심 적극행정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