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군위군 서울행복기숙사 이용 학생 모집1월 16일~ 2월 5일까지 서울행복기숙사의 입사생 모집 진행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월 10만 원, 군위군 서울행복기숙사 입실 신청하세요.”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1월 16일~ 2월 5일까지 서울행복기숙사의 입사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군위군 서울행복기숙사 이용 학생 모집 ⓒ국제i저널

군위군 서울행복기숙사는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 대학생들의 거주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전국에 다양한 공공기숙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작년 7월 한국사학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작년 9월 새로 개관한 서울 동소문동 행복기숙사에 30명분의 지자체 할당량을 배정받았고, 군위군 자체적으로 30명의 입사생을 선발하고 작년 2학기에 이어 오는 2024학년도 1학기에도 입주시킬 계획이다.

올해 서울 동소문동의 군위군 서울행복기숙사의 기숙사비는 월 34만9,800원으로 책정됐으나,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24만9,800원을 지원해 군위군에서 선발된 입사생은 월 10만 원만 부담하면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나 작년에 대비해 지원폭이 늘어 학부모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성신여대 입구역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고려대, 경희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등 서울 주요 대학교와의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행복기숙사를 통해 지역 출신 대학생들이 주거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매진하기를 기대한다”며 “군위군과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위 학생들이 걱정 없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교육분야 지원의 뜻을 강조했다.

신청 자격요건으로는 서울 동소문동 행복기숙사는 공고일 현재 부모 또는 본인이 군위군에 1년 이상 주소 지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2년제 이상 대학교의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군위군청 총무과로 오는 2월 5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공고내용과 신청서 서식 등은 군위군청 홈페이지 ‘알립니다’와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행복기숙사와 관련된 기타 세부사항은 군위군청 총무과 교육노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