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안동교육지원청 보다 알찬 학교생활의 모든 것 ‘예비 고 2, 3학년 학생부종합전형대비 학생캠프’고교생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 위하여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겨울방학을 맞은 예비 고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교생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1월 25일, 26일 이틀간 4개 지역에서 『2023학년도 1, 2학년 대상 학생부종합전형대비 학생캠프』를 실시한다.

▲고교생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 위하여 실시 ⓒ국제i저널

이번 학생캠프는 안동, 포항, 구미, 경산 등 4개 권역에서 이틀에 걸쳐 실시되며 일시 및 장소는 아래와 같다.

▲고교생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 위하여 실시 ⓒ국제i저널

학생캠프의 세부일정은 예비 고3 학생의 경우 오전에 ‘학생부종합전형 이해와 지원전략’특강을 듣고, 오후에 ‘1:1컨설팅’, ‘면접의 이해’특강, ‘나도 입학사정관’ 등의 프로그램에 조별로 순환하여 참여하게 된다.

1:1컨설팅과 모의서류평가를 위해서 예비 고3 학생은 학교생활기록부사본 2부를 준비하여 개인별 맞춤 진학상담을 받는다.

예비 고2 학생 대상으로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및 준비방법’,‘학생부종합전형 평가의 실제’라는 두 가지 주제로 오후 1시부터 특강이 실시된다.

학생캠프의 특강과 세부프로그램은 경북진학지원단 소속교사와 대학과 교육청 소속의 입학사정관이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경북진학지원센터(센터장 이우식)는 “학생부는 학교생활을 통한 개인의 성장이 기록되어 있는 중요한 대입 평가자료이므로 고교활동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관리해야 학생부종합전형 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예비 고 2, 3 학생들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좀더 자신감을 가지고 대입준비를 할 수 있길 바란다”는 의견을 표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