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고령군 내 등록경로당 211개소 대상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고령군 내 등록경로당 211개소를 대상으로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로당 이용활성화 사업 실시ⓒ국제i저널

2024년 경로당에는 운영비, 냉난방비, 정부양곡으로 총1,101백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고령군은 군비 21백만원 추가 확보하여 운영비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경로당 행복선생님 지원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연계 등 복지 코디네이터 역할과 경로당 맞춤형 여가프로그램 제공, 경로당 시설점검 및 경로당 회계 지원 등 경로당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경로당 입식환경개선사업을 실시, 경로당 내 소파, 테이블ㆍ의자, 붙박이 의자를 설치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추가 수요조사를 통해 경로당 입식환경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경로당에서 공동취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친목 도모 및 정서적 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행복경로당사업을 통해 경로당별 월1회 이상의 밑반찬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해 경로당 신축 및 보수, 경로당 물품 지원, 경로당 CCTV 유지보수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령군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경로당의 지역 사회 공동체 역할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