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문경을 담고 세계를 품는 2024 문경유아교육 연수 실시경상북도 유치원 교육과정 설명회 가져...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문경교육지원청(이경옥 교육장)은 1월 30일에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와 원감을 대상으로 2024 문경유아교육 및 경상북도 유치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경상북도 유치원 교육과정 설명회 가져... ⓒ국제i저널

2024 문경유아교육은 2024 경북유아교육을 바탕으로 문경의 특색을 살린 유치원 교육과정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관내 유치원 교원들로 TF를 구성하여 기획되었다.

또한 2023학년도 문경유아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하여 지역 연계 교육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놀이로 문경을 담다”라는 주제로 문경 유아 특색교육이 구성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날 연수는 1부에서 2024 문경유아교육, 경상북도 유치원 교육과정 및 현장지원자료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2부에서는 문창고 안철홍 학생 외 2명의 대금연주로 국악 예술교육 나눔 마당을 실시했다.

이어서 2023 경상북도 유아교육 공모사업에 참여한 유치원의 운영 사례 나눔이 이루어졌으며, 팀별로 2024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협의회를 실시함으로써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사와 관리자가 함께 참여하여 협의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이경옥 교육장은 “미래를 여는 따뜻한 문경교육은 고등학교에 이르러 열매가 열리기까지 기본이 되는 유아교육에서의 시작이 매우 중요하다. 문경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유아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유치원 교육과정을 실현해 주기를 당부드린다.”며 참여한 교원들을 격려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