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지방세 환급금『카카오톡 채널』서비스 운영지방세 환급금 신청, 이젠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오는 1일부터 지방세 납세자의 편익 증진을 위해 지방세 환급금을 신청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도군, 지방세 환급금『카카오톡 채널』서비스 운영ⓒ국제i저널

기존의 우편, 방문, 전화, 위택스 등 지방세 환급금 신청 방법이 시간과 장소 제약 등으로 불편을 초래했고 특히, 소액 환급금에 대한 관심 부족으로 미지급 환급금이 누적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양방향 소통 서비스로 납세자 중심의 적극 행정 실천에 나선 것이다.

『카카오톡 채널』은 지방세 환급안내문 수령자가 카카오톡 검색창(돋보기)에서“청도군 지방세 환급”을 검색하여 친구 추가를 진행 후 일대일 채팅창에서 신청할 [성함], [은행명], [본인명의 환급계좌]를 기재해 전송하면 지방세 환급담당자가 해당 내용을 확인, 처리결과를 답변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지방세 환급금 신청인 『카카오톡 채널』운영 서비스 도입으로 복잡한 절차 없이 환급신청이 가능해져 소액 환급금에 대한 지급률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납세자 편의 증진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세정정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