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꿈 ‧ 소통 ‧ 따뜻함이 있는 청정 울릉교육 실현’2024 울릉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은 29일 오후 3시 관내 유·초·중·고 교장, 교감, 교사, 사립유치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등 울릉교육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울릉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24 울릉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국제i저널

이날 설명회는 2024년 ‘꿈·소통·따뜻함이 있는 청정 울릉교육’이라는 비전과 ‘삶과 하나되는 교육과정, 힘이 되는 미래교육, 모두에게 따뜻함을 주는 학교, 교육공동체를 위한 교육지원’이라는 4가지 정책 방향에 따른 세부 추진 과제에 대해 안내하였고 더불어 학교 현장 및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시간을 함께 하였다.

특색사업으로 ‘울릉인으로 바로 서기, 울릉 바로 알기, 울릉 바로 지키기’ 등의 전략을 통하여 「내 고장 울릉 섬마을 사랑 교육」을 실현하고, 독도 바로 알기, 독도 체험 활동 운영, 우리 땅 독도 알리기 활동을 통해 「우리 땅 독도 수호! 맞춤형 독도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 외에 2024학년도 유아교육계획, 초중고 교육과정 공모사업,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 울릉군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달라지는 정책의 신속한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학교 자율 및 책임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였다.

김진규 교육장은 “ 2024학년도는 초등학교 1~2학년부터 2022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는 첫 해가 됩니다. 변화하는 정책과 교육 환경에 대해 서로 이해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발맞추어 그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서로 돕고 노력하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