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미술관, 렉처 프로그램 <렘브란트 시대의 바로크 예술> 운영2월 29일(목), 3월 7일(목), 3월 14일(목) 오후 2시, 대구미술관 강당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미술관은 ‘렘브란트, 17세기의 사진가’ 전시 연계로 성인 렉처 프로그램인 ‘렘브란트 시대의 바로크 예술’을 2월 29일(목), 3월 7일(목), 14일(목) 오후 2시 대구미술관 강당에서 실시한다.

※ 사전예약 회당 40명

▲대구미술관_렘브란트 17세기의 사진가 전시전경ⓒ국제i저널

‘렘브란트 시대의 바로크 예술’은 ‘렘브란트, 17세기의 사진가’ 전시와 연계 교육 프로그램으로, 17세기를 관통하는 바로크 양식의 시대적 배경과 개념을 살펴보고, 바로크 양식이 다양한 예술로 어떻게 구현· 표출되는지를 다각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현재 진행 중인 ‘렘브란트, 17세기의 사진가’ 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열린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

전공자 및 성인을 대상으로 2월 29일부터 매주 목요일 3주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한명식 대구한의대학교 교수가 ‘미술·건축’(2월 29일)을 ▲이가영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는 ‘음악’(3월 7일)을 ▲김선욱 고려대학교 교수가 ‘문학·연극’(3월 14일)에 대해 강연한다.

조정옥 교육팀장은 “17세기 대표 예술사조인 바로크를 인문주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이번 강연을 통해, 시대적 상황과 맞물린 바로크 양식을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