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군, 어린이집 원어민 영어교실 운영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및 사교육비 부담 경감 효과 기대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어린이가 영어를 재미있고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관내 13개소 어린이집에서 원어민 영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원어민 영어교실 위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 후 2월 19일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주)인식과 사실」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했다.

어린이집 원어민 영어교실은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의성군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신규사업이다.

선정된 원어민 영어교육전문기관과 협약서를 체결하여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주 1회 관내 어린이집에 원어민 영어강사를 파견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수업은 원어민 강사가 100% 영어로 진행하며 우리 몸, 가족 등 어린이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친숙한 주제로 즐겁고 신나는 유아캠프형 체험 영어로 다양한 활동과 놀이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글로벌 시대의 미래 인재를 위한 기초 언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되기를 바라며, 영유아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