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2024 대구시민주간 운영 대구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유원시설·공영주차장 할인, 대구은행 적금 금리 우대 등 시민혜택 제공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24.02.23 12:31
  • 댓글 0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이보슬 기자] 대구시는 국채보상운동, 2·28민주운동으로 대표되는 빛나는 대구정신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2024 대구시민주간’ 운영으로, 21일 ‘2024 대구시민의 날 기념식’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 하였습니다.

올해 시민주간은 ‘열린 대구, 위대한 대구정신의!’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시민의 날 기념식을 비롯한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입니다.

대구시민의 날 기념식은 시민주간의 첫날이자 국채보상운동 기념일인 2월 21일에 자랑스러운 대구정신을 확산·계승하고, 대구의 미래 50년 번영을 위한 비전을 시민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기념식은 오페라하우스 광장에서 펼쳐지는 대구무형유산 날뫼북춤을 시작으로 오프닝 공연, 기념사·축사, 제47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시상, 달빛철도 퍼포먼스, 참가자 합창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행사에 경제·종교·문화예술·봉사·보훈 분야 등 지역의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여하는 ‘달빛철도 퍼포먼스’에는 대구와 광주를 연결하는 달빛철도에 거는 시민의 기대와 희망을 담았습니다.

시민주간 기간 동안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됩니다. 아울러 유원시설 이용료 할인,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및 전시관 무료입장, 대구은행 우대금리 적용 특판적금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국채보상운동과 2·28민주운동으로 대표되는 대구시민 정신을 바탕으로 TK신공항, 달빛철도 건설 등 대구가 세계적인 도시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한반도 3대 도시의 위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