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김천
김천시,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캠페인「동에 번쩍! 면에 번쩍! 치매 고민 해결사!」 이동형 상담소 운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이상 관내 대형마트, 공원, 종합병원, 노인복지관 등을 연계·순회하여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및 「동에 번쩍! 면에 번쩍! 치매 고민 해결사!」 이동형 상담소를 1월부터 운영 중이다.

▲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캠페인 ⓒ국제i저널

해당 캠페인은 지역주민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낮추고 치매 조기 검진 및 치매 예방수칙으로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추진한다.

매월 진행하는 캠페인은 지역주민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를 선정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김천시치매안심센터 공식 온라인 계정을 통해 캠페인 일정과 활동 내용을 사전에 공지할 예정이다.

캠페인 간이부스 활동으로는 치매 예방수칙, 치매 인식개선 O, X 퀴즈 및 치매예방 인지 교구 체험존 등이 있고, 1:1 상담을 통해 치매 고민을 나누고 맞춤형 치매 환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형 상담소 및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걱정을 해소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살기 좋은 김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