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2024년 여성 커뮤니티 지원사업 공모사회적 관계 형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지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에서는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15일까지 「2024년도 여성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여성 커뮤니티 사업은 공공 및 민간의 유휴 공간을 이용하여 여성의 소모임, 동아리 활동, 돌봄, 취업·창업 등 사회적 관계 형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2024년 여성 커뮤니티 지원사업 공모 ⓒ국제i저널

이번 공모는 크게 3개 분야로 돌봄, 안전, 여성 역량 강화로 구분하여 관심 있는 분야의 사업계획서를 신청받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사업 규모와 종류에 따라 최종 1~3개 단체를 선정하여 총사업비 7백만 원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5인 이상 주민협의체 또는 단체 중 자치 규약을 갖추고 단체명의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하며 보조금 집행 및 정산을 할 수 있는 단체로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여성 커뮤니티 지원사업은 공개 모집을 통해 사업 선정 및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써 여성친화도시로 성장시켜 나아갈 역량 있는 단체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023년에는 숲꾸러기, 예술공감 연이랑이 선정되어 돌봄 지원 및 여성역량강화사업을 진행했고 연말 성과공유회 사업 추진실적 발표에서도 큰 지지를 받은 바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