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북구, 치매가족을 위한 치유농업힐링프로그램 운영치매환자 가족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친밀감 형성의 장 제공을 위해 추진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 대구 북구보건소(소장 이영숙)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월 8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딸기가(家) 농장에서 치유농업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치매환자 가족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친밀감 형성의 장 제공을 위해 추진 ⓒ국제i저널

‘치유농업 힐링프로그램’은 농촌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 가족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친밀감 형성의 장 제공을 위해 추진되었다.

올해 북구치매안심센터는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치유농장에서 직접 농작물을 수확하고 체험하는 야외 치유 프로그램(3회) △후각・시각・촉각 자극 원예활동으로 구성된 실내 치유 프로그램(9회)으로 다양한 구성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

북구 주민으로 힐링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치매환자와 가족은 대구광역시 북구치매안심센터로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

이영숙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가족이 치매환자 돌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행복 북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