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동구청, 위기가구 발굴 위한 ‘수요발굴DAY’ 시행 매주 수요일 동 맞춤형 복지팀과 구청 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자 집을 방문해 생활실태 파악 및 초기상담을 진행한 뒤 복지서비스를 연계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복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강화를 위해 매주 수요일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의 날(수요발굴DAY)로 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 매주 수요일 동 맞춤형 복지팀과 구청 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자 집을 방문해 생활실태 파악 및 초기상담을 진행한 뒤 복지서비스를 연계 ⓒ국제i저널

‘수요발굴DAY’는 경제적 어려움이나 건강문제, 사회적 고립 등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하나 적절한 지원을 받고 있지 못하는 복지 위기가구를 찾아내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매주 수요일 동 맞춤형 복지팀과 구청 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자 집을 방문해 생활실태 파악 및 초기상담을 진행한 뒤 복지서비스를 연계한다. 복지서비스로는 공적급여 지원(기초생활보장제도, 차상위, 긴급복지 등), 사례관리대상자 선정, 공공·민간 자원 연계 등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 시행으로 복지 위기가구 및 사회적 고립 가구를 조기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