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안동
안동시, 2024 안동평생학습 & 청소년어울림축제 개최‘안동에서 꿈꾸는 인생사계’ 주제로 열려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가 지난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2024 안동평생학습 & 청소년어울림축제’에 2만 5천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2024 안동평생학습 & 청소년어울림축제 ⓒ국제i저널

‘안동에서 꿈꾸는 인생사계’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개막식 및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선포식 ▲청소년 락 페스티벌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평생학습체험·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개막식은 시립합창단과 YMC알핀로제어린이요들단의 화려한 식전공연 후 개막선언 및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순으로 진행됐다. 평생교육 활성화 및 저변확산에 기여한 축제 유공자로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홍미선, 이강순, 안동 YMCA의 남금화 씨가 선정됐다.

개막식이 끝난 뒤에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선포식 순서가 이어졌다. 다양성, 공정성, 포용성에 기초한 안동시만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할 것을 약속하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선언문을 낭독하고, 이를 기념하는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선포식의 마지막 순서로 장애인 연주자로 구성된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이 축하공연을 펼쳐 아름다운 선율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며 식이 마무리됐다.

개막식과 선포식 후에는 본격적인 안동시민의 평생학습 나눔과 확산의 장이 꾸며졌다. 안동사과 와플 만들기, 키링 만들기, 친환경 소품 만들기, 디지털 기기 사용법 배우기 등 평소 관심 있는 강좌를 체험할 수 있는 50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행사 중 함께 개최된 청소년 락 페스티벌에는 청소년 보컬·댄스·밴드 20팀이 참가해 각자의 개성과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프로 못지않은 실력과 무대매너로 관객을 사로잡아 큰 호응을 얻었고, 락 페스티벌의 피날레를 장식한 초대가수 ‘래원’과 ‘김승민’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행사 이튿날에는 장애인 동아리와 평생학습 동아리의 공연이 펼쳐졌다. 합창, 연주, 댄스, 수화, 태권도 등 다양한 분야의 9개 동아리가 평소 갈고 닦으며 배운 솜씨를 마음껏 뽐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무대를 선사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앞으로도 차별과 경계가 없는 평생학습 도시 안동, 배움과 나눔으로 모두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안동을 만드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