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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 SNS 마스코트 ‘도리와 수니’ 공개상주시 특산물인 ‘곶감’을 의인화한 대표 캐릭터 통해 홍보 활동 나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는 SNS 마스코트 ‘도리와 수니’를 통해, 지역 명소와 대표 축제를 홍보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상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 상주시 SNS 마스코트 ⓒ국제i저널

이번에 선보이는 애니메이션은 2D 모션 그래픽에 실물을 고품질 수작업 삽화로 제작하여, 상주시 대표 관광지 ‘경천섬’ 등과 ‘상주시립도서관’, 대표 축제 ‘세계모자페스티벌’, ‘곶감축제’를 더욱 현실감 높고 친근감 있는 영상미로 구현하고 있다.

상주시는 특산물인 ‘곶감’을 의인화한 대표 캐릭터 ‘도리와 수니’의 여정 속에 상주시의 독특한 문화, 전통, 축제 등을 자연스럽게 소개하여 상주시의 상징성을 드높이고 캐릭터를 통한 연관성으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여 서울시 등 대도시 전광판 등에도 송출한다.

이현균 공보감사실장은 “모든 연령층이 즐기는 애니메이션으로 상주의 고유한 아름다움과 매력이 더욱 돋보이길 바란다”며, “지역 홍보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콘텐츠 발굴과 제작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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