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미취업 청년에 카페에서 사용 가능한 70,000 포인트 지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는 1일부터 미취업 청년들에게 지역 카페에서 이용 가능한 포인트 7만 원을 지원해 주는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카페를 자기 계발 및 소통의 공간으로 이용하는 청년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사업으로, 참여 청년은 유동 인구와 접근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 영천시 꿈이음 카페 4개소에서 이용 가능한 7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청년들은 카페 이용료 지원과 함께 지역 카페에서 진행되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선배와의 멘토링 및 취업 스킬 강화 등 취업에 직·간접적으로 연계되는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 및 영천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200명으로, 모집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다. 신청은 영천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의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영천청년센터(충효로 60, 4층)로 방문하거나 이메일(ycyouth2022@naver.com)로 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 청년들이 꿈이음 청춘카페를 거점으로 취업 역량 강화는 물론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길 바란다.”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