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주
경주시, 고향사랑기부제 3개월 만에 1억원 돌파이사금쌀, 천년한우 세트 등의 다양한 답례품 제공으로 관심 유도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경주 고향사랑기부금이 1억 원을 돌파했다.

▲ 이사금쌀, 천년한우 세트 등의 다양한 답례품 제공으로 관심 유도 ⓒ국제i저널

2일 시에 따르면 3월 31일 기준 고향사랑 기부금은 1억 400만원, 기부건수는 844건으로 집계됐다.

이중 연말정산 혜택을 받는 10만원 기부건수가 772건으로 다수를 차지했으며, 100만원 이상 기부자는 6명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40~50대 연령 기부자가 64%, 30대 23%, 20대 7%, 60대 이상이 6% 이다.

경주시는 올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도시인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와 상호기부를 추진했다.

또 경주페이, 이사금 쌀, 단석가 찰보리빵, 축산농협 천년한우 세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답례품 제공으로 기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벚꽃시즌과 1억 원 돌파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달 30일까지 ‘경주 고향사랑기부제 봄바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방법은 고향사랑e음 온라인 사이트 또는 전국 농협 영업점을 통해 경주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며, 5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사랑기부을 기부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자들의 뜻에 따라 기부금은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 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