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칠곡
칠곡군-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운전자금 동행 지원 협약 체결지난 1일 군청 소통마루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칠곡군과 IBK기업은행은 지난 1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김재욱 군수와 최광진 IBK기업은행 부행장을 비롯해 지역경제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중소기업 운전자금 동행 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BK 기업은행 중소기업 운전자금 동행지원 업무 협약식ⓒ국제i저널

이번 협약은 칠곡군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 재원(4.5억원)을 기반으로 기업은행 및 보증기관의 보증료 지원을 연계함으로써 고금리,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칠곡군 소재의 중소기업이 신용·기술보증제도를 연계하여 IBK기업은행에서 보증서 대출을 할 경우, 칠곡군은 이차보전 재원을 통해 대출금리 3%를 감면한다.

또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이 심사를 통해 보증서를 발급하면 IBK기업은행과함께 보증수수료를 최대 1.2%까지 지원하게 된다.

총 대출규모는 150억원으로 기업당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담보가 부족한 중소기업도 보증서 대출로 지원이 가능해짐에 따라 중소기업의 자금 마련 문턱이 낮아지고 운전자금 대상 기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자금 융통에 대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라며 칠곡군은 언제나 기업과 동행 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