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입암면 새마을회, 어르신과 함께하는 “효(孝) 나들이”경상북도 울진군으로 봄맞이 효 나들이 다녀와...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새마을지도자입암면협의회(회장 우재윤), 입암면새마을부녀회(회장 장명숙)는 4월 2일 관내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상북도 울진군으로 봄맞이 효 나들이를 다녀왔다.

▲경상북도 울진군으로 봄맞이 효 나들이 다녀와... ⓒ국제i저널

“효(孝) 나들이”는 평소 경제적, 신체적인 어려움으로 바깥 외출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께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입암면 새마을회에서 매년 주관하여 시행하는 행사로, 새마을회 회원들은 일일 자녀가 되어 어르신들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모셨다.

이날 나들이는 경북 울진군에서 새마을회원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들 35여 명이 함께 했으며, 식사진행, 관광명소 견학, 해안가 산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효 나들이에 함께한 어르신들은 “이웃과 함께 평소 가기 힘들었던 해안에서 나들이를 하니 마음이 탁 트이는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봄날보다 더욱 따뜻한 마음을 내어준 새마을회에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우재윤 회장은 “이번 나들이를 통해 효를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고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입암면 새마을회는 평소에도 소외이웃 돕기, 관내환경정비활동 등 지역을 위한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범단체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