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여성정책개발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 여성가족정책 지원·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경북광역새일센터’)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인력성장이사 조한교)과 2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경북 여성가족정책 지원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 여성가족정책 지원·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여성인재 양성 및 단계적 성장지원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경력보유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조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협조 ▲양성평등 및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공조 ▲협력사업에 필요한 시설 등의 인프라 공유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은“이번 협약으로 여성창업자를 위한 정책자금 지원 및 정부지원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양 기관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도내 여성리더 발굴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북광역새일센터는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이모티콘& 굿즈 디자인 크리에이터 창업’과정을 3일부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 진행하고, 여성창업자를 위한 정책자금 지원 및 정부지원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