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광역시 북구청, 위기 청소년 특별 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한 『2024년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4월 1일(월), 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대구 북구청은 지난 4월 1일(월), 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위기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및 지역 관계 기관 연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2024년 제1차 북구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 4월 1일(월), 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 ⓒ국제i저널

지역 청소년 연계기관 담당자 및 청소년 복지 전문가 등 12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관내 위기 청소년 특별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및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청소년특별지원사업은 9~24세 이하,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소년 중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등 어려움이 있는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 학업, 자립, 상담 등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집중 신청기간 동안,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한 총 42명을 대상으로 소득 재산 조사를 거쳐, 대상자별 상담 내용을 기반으로 복지심의위원회의 면밀한 검토 및 심의를 통해 최종 39명이 올해 청소년특별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구 관계자는 “관내 위기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연계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굴 지원하여 북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