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2024년도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사업” 운영기관 최종 선정학생 개인, 학교, 청소년 복지기관 등에서 신청하여 참여 가능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에서는 “2024년도 김천시 진로적성체험 지원사업(센터장 류재기)”에 최종 선정에 되었다고 3일 밝혔다.

▲학생 개인, 학교, 청소년 복지기관 등에서 신청하여 참여 가능 ⓒ국제i저널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5년째 계속 사업 수주를 받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하여 집합 금지가 있던 2020년도 및 2021년도에도 비대면 프로그램 및 인원수를 조절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을 얻었고, 꾸준한 진로담당 교사들과의 간담회, 사업담당자의 학교방문 등으로 일선의 의견을 사업에 반영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사업모델로 VIP모델을 제시하였다.

V는 Visit의 약자로 학생 수요가 있는 곳에 진로지도 전문가를 파견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문가특강”, “심리검사”를 지원하고 I는 Invite의 약자로 수요자를 진로, 진학지도가 가능한 전문기관으로 초대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학전공체험”, “IT융복합기술체험”, “지역거점기업탐방”이 I에 속하는 프로그램이며 마지막으로 P는 Plan의 약자로 자신의 꿈을 직접 설계해 보는 시간이다. “멘토-멘티상담”, “UCC공모전”이 여기에 해당하며, 학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자녀 진로 찾기 학부모 특강”이 있다.

본 사업은 김천관내에 거주하는 중, 고교생이 해당 되며 학생 개인, 학교, 청소년 복지기관 등에서 신청하여 참여 가능하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