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군위
군위군, 아이조아센터 운영아이와 가족 모두가 행복한 양육 환경 조성에 박차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이 아이와 가족 모두가 행복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평일에는 지난 3월 21일 개소한 군위군 보건소의 아이조아센터에서 임신, 출산뿐 아니라 아이들의 건강과 발달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말에는 가족 단위의 야외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다채로운 시설 방문을 권장하고 있다.

▲ 아이조아센터 ⓒ국제i저널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총체적 보건서비스를 담당하는 군위군 보건소의 아이조아센터는 지난 3월 21일 개소하여 현재까지 순풍을 타고 운영 중이다.

아이조아센터에는 각종 모자보건사업들을 총괄하는 모자보건실, 각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실, 출산육아용품을 대여할 수 있는 출산육아용품실, 영유아들이 뛰어놀 수 있는 체험놀이실 등이 있다. 특히, 체험놀이실의 일평균 이용자 수는 21~22명으로 아이조아센터 운영 시작과 동시에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오전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견학 위주로 운영되고 있으며, 프로그램실에서 영유아들의 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체험놀이실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오후에는 주로 가족단위로 방문한다. 아이조아센터의 체험놀이실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11시40분, 오후 1시1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하며, 1~6세까지 보호자를 동반하여 이용할 수 있다.

체험놀이실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끄럼틀, 뱅뱅이를 비롯한 각종 놀이기구, 주방놀이, 블록놀이, 낚시놀이 등이 있다.

아이조아센터는 가족 모두가 함께 행복한 양육을 지향하며, 아이들의 건강한 정서 발달을 유도하기 위해 주말에는 야외 활동을 권장하고 있다.

특히, 군위군은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으로, ‘삼국유사 테마파크’에서는 우리나라 역사적 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으며, ‘엄마아빠 어렸을적에’는 세대 간의 소통과 이해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라온 이야기마을’에서는 전통 문화체험을 통해 우리의 뿌리를 되새겨 볼 수 있으며, ‘위천수변테마공원’에서는 가족이 함께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군위군의 명소 방문을 통해 아이들에게 역사와 자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도록 안내하고 있다.

군위군수는 "앞으로도 아이들과 가족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양육 환경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