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찾아가는 진로진학 컨설팅으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역량 강화한다!대구시교육청, 찾아가는 실전중심 진로진학 역량강화 컨설팅 운영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 현장의 진로진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5월 29일(수)까지(일부요일 제외) 매주 수, 토요일마다 2개교씩 19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실전중심 진로진학 역량강화 컨설팅’을 운영한다.

▲4월3일, 비슬고ⓒ국제i저널

이번 컨설팅은 학교 교원 대상 컨설팅과 학생 대상 대입전형 강의가 함께 진행되는 A유형(토요일)과 학교 교원 대상 컨설팅만 진행되는 B유형(수요일)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대학 입시 지도에 경험이 많은 현직 교장(감), 대입지원관(前, 입학사정관), 수도권 대입 전문교사, 대구지역 진로진학전문교사 등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은 학교에서 사전에 제출한 학교 구성원의 설문결과, 학교교육과정, 진로진학프로그램 현황 등을 분석하여 컨설팅의 실효성을 높였다.

교원 대상 컨설팅 분야는 ▲진로 기반 교육과정 편성, ▲학생 진로ㆍ학업 설계 지도, ▲교육과정-수업-평가-학생부 기록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우수사례, ▲변화하는 대입 전형의 이해, ▲학생ㆍ교원의 진로진학 역량 강화 등 6개 분야로, 학교에서 요청한 2~3개 분야에 대해서 문제점 진단, 보완ㆍ개선 방향 제시, 우수사례 공유 등 학교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또한, 수도권의 대입 전문 교사가 학생을 대상으로 ▲2025, 2026 대입 전형 이해 및 학습 전략,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 ▲대학별 고사 준비 전략 등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입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진로진학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대입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대입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만족도와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