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개최유관기관 협력으로 맞춤형 인권 지원 총력 기울려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4월 4일 15시30분 소회실에서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청송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유관기관 협력으로 맞춤형 인권 지원 총력 기울려 ⓒ국제i저널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을 단장으로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군청, 경찰서 및 지역 유관 단체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3명을 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지원단은 올 한 해 동안 도움이 필요한 장액학생에 대한 정기 지원 및 특별 지원, 더봄학생 지원, 다양한 교육 및 연수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장애학생 인권친화적 문화 조성에 힘쓸 뿐만 아니라 장애학생 인권침해 예방, 학교폭력·성폭력 예방에 도움을 주어 행복한 학교 교육 실현에 기여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학교 지원과 유관기관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더봄학생지원 방안 및 정기 지원 일정 등에 관하여 심도 있게 협의하였다.

신덕섭 교육장은 “장애를 가진 학생들의 소중한 인권이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단의 상시 모니터링과 맞춤형 현장 지원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