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친구야 주말에는 마을학교에서 만나~2024 영양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 3교 개소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4월 5일 교육장, 교육지원과장, 영양군 주민복지과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별천지 영양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 품(品), 핸즈(Hands), 휴(休)의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2024 영양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 3교 개소 ⓒ국제i저널

행사에 앞서 영양교육지원청은 공모를 통해 3개의 마을학교를 선정하였다.

원활한 마을학교 운영을 위해 마을교사 연수를 실시하고, 각종 현황 및 시설들을 점검하여 학생들을 모집하는 등 마을학교 운영 준비를 마쳤다.

영양미래교육지구 내 마을학교 3교는 4월 첫 주말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각 마을학교별로 돌봄과 내부 프로그램 외에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품(品)은 학생들에게 인기인 축구교실을, 핸즈(Hands)는 우쿨렐레교실 및 만들기교실을, 휴(休)는 수비지역의 특색을 살려 자연과 숲 체험 프로그램을 자체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주변에 문화시설도 없고, 함께 놀 친구가 없어 주말이 되면 우리 마을 학생들이 갈만한 마땅한 장소가 없어 안타까웠다. 이번 마을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뛰어놀며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유희 교육장은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영양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 운영을 새롭게 시작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마을학교가 활발히 운영되어 우리 영양의 학생들이 주말과 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