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청소년센터 토요체험프로그램 운영청소년 여가시간 활용에 기여하는 프로그램 개발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 청소년센터는 4월 6일부터 4월 27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에게 베이커리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 청소년 여가시간 활용에 기여하는 프로그램 개발 ⓒ국제i저널

베이커리 만들기 프로그램은 관내 지역업체(저동 남영당)를 운영하는 대표(정하윤)를 강사로 섭외해 지역업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10여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여가시간을 통한 자기개발과 진로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정서적 안정, 창의적 사고,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이미 3월에 진행된 베이커리 만들기 프로그램은 버터쿠키, 쌀스콘, 모니카견과칩, 퍼지 쌀브라우니 둥 매주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됐으며, 숙련도가 없어도 완성도가 좋아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성취감을 주었다.

이번 4월에 진행되는 ‘베이커리 만들기’ 프로그램 역시 컵빵, 구름크래커, 구움도넛, 찰꿀빵 만들기로 구성됐으며 이 역시 청소년들에게 선호도가 높아 예상보다 일찍 모집이 마감됐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요즘 청소년들은 여가시간을 인터넷 게임이나 휴대폰으로 보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며, “울릉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여가시간을 잘 활용해 직업선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더 많은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