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제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ㆍ활용대회 개최4월 8일(월)~5월 31일(금) 참가작품 온라인 접수, 1ㆍ2차 심사 후 7월 최종 결과 발표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교육 공공데이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도모하고 데이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4월 8일(월), ‘제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ㆍ활용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교육 공공데이터: 교육부, 시∙도교육청, 교육유관기관 등에 축적되어 있는 공적인 교육 관련 데이터로, 공공데이터포털, 학교 알리미, 유치원 알리미, 교육통계서비스 등에서 확인할 수 있음

▲대구시교육청, 제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ㆍ활용대회 개최(포스터)ⓒ국제i저널

교육부와 시ㆍ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기획, ▲서비스ㆍ상품개발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학생(초4~6ㆍ중ㆍ고)과 교육데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지정된 교육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거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을 만들어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 누리집(https://edss.moe.go.kr내 공모전 메뉴)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4월 8일(월)~5월 31일(금) 참가작품 및 서류 온라인 접수, ▲6월 3일(월)~14일(금) 예비/1차 심사, ▲7월 8일(월)~21일(일) 2차 심사, ▲7월 29일(월) 최종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예비/1차 심사는 서면으로, 2차 심사는 1차 심사 통과 팀의 참가작 발표와 심사위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82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 대구시교육감상 등 상장과 총 6천4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분야별 대상팀(학생부문 2팀, 일반부문 3팀)에게는 소속 학교에 100만 원 상당의 부상 또는 개별 교육비가 추가로 지급된다.

참가방법 및 작품 규격, 역대 대회 수상작 등 대회 관련 세부사항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https://www.dge.go.kr) 또는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 누리집(https://edss.moe.go.kr내 공모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 공공데이터 이용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데이터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이번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