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학교와 교사, 학생들이 함께 성장하는 민주시민교육2024 문경학생자치위원회 학생자치·민주시민교육 연수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문경교육지원청(이경옥 교육장)은 4월 8일 대회의실에서 문경학생자치위원회 임원 초·중·고 학교별 학생대표와 학생자치 업무담당 교사와 함께하는 학교가 실천해야 할 학생자치와 민주시민교육 연수를 개최하였다.

▲2024 문경학생자치위원회 학생자치·민주시민교육 연수 ⓒ국제i저널

학교별 학생회 대표 학생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의 선거 교육을 통해 주권자로서의 권리 행사와 교육공동체의 리더로서의 공감력과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자치·민주시민교육 업무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는 학교현장의 학생자치활동 및 민주시민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장과 학생회장들이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화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교육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문경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함께 고민하는 등 문경교육 발전을 위한 학생 중심의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경옥 교육장은 학생들의 질문과 건의 사항을 꼼꼼히 메모하고 경청하며 학생들에게 질문된 내용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경옥 교육장은 “이번 학생자치와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학생 대표로서 학생자치 활동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존중과 배려, 소통과 공감의 리더 자질을 익혀 학생 자치활동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며 “문경교육지원청은 학생 자치활동과 민주시민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