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영천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지침 및 교원 상담역량 강화 연수학생의 학업중단 예방 효과 향상할 수 있도록...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Wee센터는 4월 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원 및 전문상담사 45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지침 및 교원 상담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학생의 학업중단 예방 효과 향상할 수 있도록... ⓒ국제i저널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과 전문상담사가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지침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현장에 필요한 업무 수행 능력을 높임으로써 학생의 학업중단 예방 효과를 향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에서는 2024학년도에 새롭게 변경된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지침을 안내하였으며, 이어 청소년 도박 중독에 대한 예방 상담을 주제로 해당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학생 상담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는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해소할 수 있었고, 최근 많은 이슈가 되는 청소년 도박 중독에 대한 원인과 지도방안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하였다.

Wee센터장 이성호 교육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위해 상담하고 관리하시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 저 또한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 학업을 즐겁게 이어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