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청송
청송군치매안심센터,「응답하라내인생」치매예방교실 호응!어르신들의 치매 발병 가능성 낮추거나 지연시키는 데 목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3월 13일부터 6월 5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실 「응답하라 내인생」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치매 발병 가능성 낮추거나 지연시키는 데 목적 ⓒ국제i저널

치매예방교실 「응답하라 내인생」은 어르신들의 치매 발병 가능성을 낮추거나 지연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주 1회 2시간 총 12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수업은 크게 ‘나의 어린시절, ‘결혼이야기’, ‘나의 아이들’, 50대 내마음의 풍경화 그리기, 그리운 사람과 사랑하는 사람 이야기, ‘나의 인생 총정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옛 기억을 회상하여 미니 자서전을 만들고 인생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수업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옛 기억을 꺼내다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니 일상에 활력을 느끼고 우울한 마음도 없어진다.”며“이러한 수업을 매년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치매안심센터는 지역주민들에게 배움에 대한 성취감 및 사회적·정서적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인지강화 및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응답하라 내인생」이라는 치매예방교실 수업을 통해 단조로운 생활을 보다 건강하고 보람차게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며 “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