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안동
안동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청년의 구직의욕을 높이고 사회 진출 지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는 청년의 구직의욕을 높이고 사회 진출을 돕는 ‘2024년 청시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월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약 4억2천만 원의 국비를 확보한 바 있다.

▲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국제i저널

사업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이력이 없는 18~34세 청년이며, 우리 시 거주자는 39세까지 지원할 수 있다.

▲단기(최소 5주 이상, 20명) ▲중기(최소 15주 이상, 40명) ▲장기(5개월 이상, 30명)의 세 가지 과정으로 총 9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밀착 상담을 통해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 강화, 취미 개발, 동아리 활동, 지역기업 연계 취·창업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참여 정도에 따라 각각 ▲단기 50만 원 ▲중기 150만 원 ▲장기 250만 원의 참여 수당과 ▲중기 최대 70만 원 ▲장기 최대 1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상시이나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며,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허브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