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늘봄선도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늘봄 업무 담당자의 역할과 늘봄 학생 개별 시간표 활용 안내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 본청 행복지원동에서 늘봄선도학교 업무 담당 교사(기간제 교사) 18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담당자 연수를 했다.

▲늘봄 업무 담당자의 역할과 늘봄 학생 개별 시간표 활용 안내ⓒ국제i저널

이번 연수는 늘봄 업무 담당자(기간제 교사)의 늘봄학교 정책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이고, 업무 담당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안정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늘봄선도학교 추진 계획과 방향을 안내하고, 업무 담당자의 역할, 늘봄 학생 개별 시간표 활용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영호 단포초등학교 교감 선생님이 직접 연구․개발한 늘봄학교 개인 시간표 제작프로그램 소개와 설명은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학기 초 학생들이 자기 수업을 못 찾아 헤매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쉽고 편리하게 강좌를 찾아갈 수 있도록 늘봄학교 업무 담당 교사가 직접 작성하는 개인 맞춤형 시간표 프로그램이다.

현재 늘봄선도학교 180교에는 기간제 교사가 1교당 1명이 배치되어 늘봄업무와 수업 지원을 통해 기존 교사의 행정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하여 학생 성장과 발달을 위한 종합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연중 매일 2시간씩 무료로 제공하며, 학교의 여건과 수요에 따라 체육, 문화․예술, AI․디지털, 사회․정서, 기초학습, 진로 체험 등 다양한 영역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초등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2026년부터는 모든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늘봄학교를 통한 다양한 교육 기회 보장으로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격차를 해소하여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겠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를 담당하는 기간제 교사들의 늘봄 정책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안팎의 늘봄 정책이 안착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