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포항
포항시, 일상 돌봄 대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지역 병원과 함께 ‘포항형 통합돌봄’ 체계 구축

포항시는 4월 9일 지역 5개 종합병원과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함인석 포항의료원장, 한동선 포항세명기독병원장, 정대일 성모병원 행정처장, 김문철 에스포항병원장, 신종균 좋은선린병원 행정원장 및 일상 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4개소 기관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을 발굴,지원해 시민의 건강관리와 복지 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일상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의 발굴에 의료기관이 힘을 보태게 되면서 퇴원 후 돌봄 가족이 없어 장기 입원하는 환자의 문제를 해결하고 의료복지서비스 연계로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을 지원하고 포항형 통합 돌봄체계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상 돌봄 서비스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 및 가족 돌봄 청년에게 재가돌봄, 가사, 식사 관리, 심리지원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김영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