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 학생 2명, 경북기능대회 피부미용 부문 ‘입상’박지은․김한별 학생 은메달, 동메달 수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 학생 2명이 경북기능경기대회 피부 미용 부문에 출전해 은메달과 동메달을 수상하는 성적을 거뒀다고 9일 밝혔다.

▲박지은․김한별 학생 은메달, 동메달 수상 ⓒ국제i저널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경북생활과학고에서 열린 ‘2024년 경북기능경기대회’에서 의료뷰티디자인학부 의료뷰티맞춤화장품전공 박지은(2학년) 학생이 은메달, 김한별(2학년) 학생이 동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 경상북도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한 권위 있는 대회다.

박지은 학생과 김한별 학생은 이번 대회 첫 출전에 당당히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상에 따른 특전으로 각각 20만원과 1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와 함께 두 학생은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자격이 부여되며 피부미용 부문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는 혜택을 받았다.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오는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구미와 안동 등 경북 4개 지역에서 개최된다.

한편, 구미대 의료뷰티디자인학부는 의료뷰티맞춤화장품전공과 헤어뷰티아트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헤어뷰티아트전공 학생들도 ‘2025년 경북기능대회’헤어디자인 부문에 참가하기 위해 실전 연습 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