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장애학생 작품 전시회 ‘믿어요, 함께해요, 우리는 친구’운영장애학생들의 미술작품과 예술활동 감상 기회 제공으로 사회적 장애인식개선 도모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장애학생들의 미술작품과 예술활동 감상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과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4월 30일(화)까지 시교육청 동관 1층 로비에서 장애학생 작품 전시회 ‘믿어요, 함께해요, 우리는 친구’를 운영한다.

▲대구시교육청, 장애학생 작품 전시회 ‘믿어요, 함께해요, 우리는 친구’운영ⓒ국제i저널

이번 전시회에는 특수학교(학급) 학생들이 만든 ▲책 출판물 3점, ▲그림, 조형물 등 미술작품 16점, ▲전국대회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빛솔합창단과 예술중점 특수학교인 대구예아람학교의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활동 영상 등이 전시된다.

주요 전시 작품은 ▲특수학교의 일상을 담은 ‘그냥, 우리학교 이야기’, 책 짓는 아이들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제작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책으로 구성한‘옷장을 접수한 장난감들’, 시각장애학생 4명의 시 작품을 담은‘작은 시인들의 재잘거림’등 3편의 책, ▲자폐성 장애학생 작품인 ‘국민의 얼을 지탱하다’,‘코끼리’, ▲지적장애학생 작품인 ‘음식행성’,‘예아람 5호차 버스’, ▲시각장애학생 작품인 ‘너도 꽃, 나도 꽃’,‘우리들의 종이학’등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전시회가 세상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교감하고자 하는 장애학생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장애공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