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과학의 날 교내 과학 탐구대회 개최과학이 공부가 아닌 일상이 되는 날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덕야성초등학교(교장 원영민)는 2024년 4월 9일 영덕야성초등학교 과학의 날을 맞아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개최했다.

▲과학이 공부가 아닌 일상이 되는 날 ⓒ국제i저널

이번 교내 과학탐구대회는 과학그림, 융합과학, 과학토론의 3가지 부문으로 진행하였다. 영덕야성초등학교는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통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토록 하고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과학 그림은 전학년 학생들이 같은 주제로 과학에 대한 상상을 표현하는 부문으로, 여러 창의적인 생각을 엿볼 수 있었다.

융합과학은 올해부터 디지털 활용 능력을 요하는 문제가 출제되어 고학년 학생들이 주로 참가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낯선 도구에 어려워하면서도 금세 적응하며 디지털 역량을 뽐냈다.

과학토론은 현재 사회에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플라스틱 사용 문제에 대해 찬반 의견을 나누었다. 환경과 편의 사이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원영민 교장은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과학탐구대회를 통해 과학적 참여와 평생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게 되었고, 잠재된 역량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