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교육지원청Wee센터, 1차 Wee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회 실시위기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협력 체제 구축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 Wee센터는 4월 9일 오후 2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 담당자 41명을 대상으로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1차 Wee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위기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협력 체제 구축 ⓒ국제i저널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Wee센터 연간 주요 행사 안내,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프로그램) 운영,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대책에 대하여 안내하고 운영 내실화를 위한 협의 시간을 가졌으며, Wee클래스와 Wee센터 간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Wee프로젝트 운영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김천경찰서에서 학업중단 위기 학생 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하는 등 소규모 집단토론을 통해서 효과적인 Wee클래스 운영 방안과 위기상담 사례의 개입방안에 대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교,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종합적인 지원 체제 구축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김천교육지원청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Wee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단위학교와 Wee센터간의 정보 공유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위기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