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청송 아이스 탐험, 2024년 가족과 함께하는 클라이밍 체험자연 속에서 가족과 따뜻한 행복 더하기, 스트레스 마이너스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13일 오전 9시 청송아이스클라이밍 경기장에서 관내 초·중학교 및 학부모 70명을 대상으로 2024년 가족과 함께하는 클라이밍 체험을 실시하였다.

▲자연 속에서 가족과 따뜻한 행복 더하기, 스트레스 마이너스 ⓒ국제i저널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에게 새로운 경험과 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기 청소년들의 신체활동을 활성화하여 기초 체력 향상은 물론 도전을 통한 한계 극복으로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체험에서는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진행 요원의 안내에 따라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아이스클라이밍에 도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체험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 “클라이밍은 처음 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벽에 오르면서 미끄러질 때도 있었지만 강사님의 도움과 부모님의 응원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절벽 끝에 도착했을 때는 정말 뿌듯했고 앞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4월 27일에도 학부모와 학생 총 52명이 참여하는 클라이밍 2차 체험이 계획되어 있다.

신덕섭 교육장은“이번 2024 가족과 함께하는 클라이밍 체험을 통해 자녀에게는 새로운 도전의식을, 부모님께는 자녀와 소통하는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활용해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더 많은 가족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