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국립금오공대 입학처-선주고, 고교학점제 지원 위한 협약 체결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 및 교육 협력 확대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입학처(처장 김우석)가 선주고등학교(교장 김성기)와 고교학점제 운영 지원 체제 구축 및 교육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 및 교육 협력 확대 ⓒ국제i저널

협약식은 4월 15일 대학 본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김우석 국립금오공대 입학처장과 김성기 선주고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앞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곽호상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총장과 함께 고교학점제 지원 및 고교-대학 간 협력 확대를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교학점제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고교학점제 교사 양성 및 전문성 강화 △공동 교육과정 및 소인수 과목 개설 활성화 △고교 및 대학 간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우석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입학처장은 “국립금오공대는 지역 고교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2025년도부터 전국 고교에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수업에 대비하는 한편, 대학의 인프라를 토대로 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입학처는 경북교육청 및 지역 8개 대학과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22.11.) 한 이후, 지역 고교 등과도 운영 내실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금오고와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선주고에 이어 오는 19일에는 구미산동고와도 협약 체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금오공대 입학처에서는 KIT 공학교실을 비롯해 KIT 전공체험, KIT 사이언스데이, KIT 미래공학도 포럼, KIT 학부모 입시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미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는 오는 9월 9일부터 13일까지 ‘2025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시행해 1,12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