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화림정사, 동국대 WISE캠퍼스에 장학기금 6천만원 기부故 불곡당 신철 대종사 마지막 회향, 인재양성위해 6천만 원 기부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화림정사 주지 故 불곡당 신철 대종사가 마지막 회향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에 장학기금 6천만 원을 기부했다.

▲故 불곡당 신철 대종사 마지막 회향, 인재양성위해 6천만 원 기부 ⓒ국제i저널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화림정사의 故 불곡당 신철 대종사님께서 남긴 것이다. 스님께서는 평소 근검절약하며 모으신 소중한 정재 3억 원을 입적하시기 전 지난해 6월에 WISE캠퍼스에 기부하셨고, 입적하신 후에는 도반이신 금용사 회주 혜선스님께서 모든 뒷정리를 하신 후 생전에 남아 있던 소중한 정재 전액을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에 장학기금으로 기부했다.

신철 대종사의 뜻을 대신 전달한 혜선스님은 “스님께서는 평소 근검절약하시고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항상 말씀하셨다.”라며 “신철 스님의 생전 남아 있던 모든 정재를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류완하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총장은 “앞선 기부에 이어 소중한 정재를 기탁 해주신 것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며 “스님의 깊은 뜻을 받들어 유능한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해 6월 故 불곡당 신철 대종사께서 3억 원을 기부하며 신철장학회를 설립했으며 이후 37명의 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했고, 앞으로도 우수한 학생을 추가로 더 선발할 예정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