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수성구형 임신·출산·육아 건강아카데미, 내달 7일 개최가정의 달을 맞아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다음 달 7일 범어도서관 김만용박수년 홀에서 ‘수성구형 임신·출산·육아 건강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 ⓒ국제i저널

이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비부모, 임산부, 영유아 양육자뿐 아니라 임신·출산·육아에 관심 있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수성아트피아 상주 남성중창단 솔로이스츠가 태교 음악을 들려주는 ‘찾아가는 음악회’ 무대로 행사의 포문을 연다.

박선희 수성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는 ‘신생아 및 영유아 건강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 영유아기 빈발 질환과 대처법을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홍보관을 열어 출산지원·정신건강·건강증진 관련 사업과 정보를 주민에게 알리는 자리도 가진다.

수성 올인원 돌봄·키움 플랫폼(수성올인원.kr) 또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5월 3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되는 수성구형 임신·출산·육아 건강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임신, 출산 지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아이 낳기 좋은 수성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