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도공 대구경북본부, 교통안전 캠페인도공,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논공휴게소에서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지난 4월 16일 광주대구고속도로 논공휴게소에서 관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교통안전 캠페인 ⓒ국제i저널

이번 캠페인에는 대구국토관리사무소, 고속도로 순찰대 제3지구대,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본부, 도로교통공단 대구광역시지부, 화물공제조합 대구지부 및 경북지부 등 대구경북지역 교통안전 7개 유관기관 직원 6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도로공사 및 유관기관 직원들은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을 당부하면서 얼음생수, 졸음운전방지 껌 등 교통안전꾸러미를 제공했다.

차량 무상점검 및 화물차 대상으로 야간시인성을 높이는 왕눈이스티커, 후면반사지를 부착하는 행사도 병행했다.

특히, 일반사고보다 치사율이 6.5배가 높은 2차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비‧트‧박‧스』행동요령 홍보와 함께 LED 안전삼각대를 집중 배부했다.

배병훈 대구경북본부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국민 교통안전 의식 개선과 확산을 도모하고자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캠페인을 전개하겠다“며, ”봄철 고속도로 주행시 충분한 휴식과 전방주시 철저, 2차사고 행동요령 숙지 등 안전운전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