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울릉도
울릉군 종합발전계획 주민설명회 개최글로벌그린U시티 및 울릉군기본계획 추진 보고

울릉군은 4월 25일 울릉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남한권 울릉군수와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군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글로벌그린U시티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날 주민설명회는「울릉도·흑산도 등 국토외곽 먼섬지원 특별법」이 제정됨에 따라 군민이 바라는 종합발전계획 및 추진과정을 설명하고, K-U시티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울릉 글로벌그린U시티 사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김동기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과장은 울릉도 등 먼섬지원 특별법, 화이트 스페이스, 규제프리존 등 3대 혁신을 바탕으로 K-싱가포르 조성에 힘쓰며, 울릉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위한 사업비 1억원을 추경에 편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동대학교는 K-U시티 관련 발표를 통해 한동울릉캠퍼스의 필요성과 싱크탱크 역할을 강조하 며 올해 안에 환동해지역 혁신원 설립을 약속하는 등 울릉군 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군 미래 100년의 초석을 위한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울릉 글로벌그린 U시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의견 제출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울릉군은 종합발전계획에 담을 주민 여론 수렴 절차를 추후 여러차례 진행하고, 경상북도와 함께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의 중간·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영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