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군,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사업 추진스마트 솔루션 보급통해 군민에 스마트도시 서비스 제공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4년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4년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사업 대상지 ⓒ국제i저널

이 사업은 교통과 안전 등 도시 내 사회문제를 효과성이 검증된 스마트 솔루션을 빠르게 보급하여 군민들이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시의 보행자 안전을 위한 스마트 횡단보도와 겨울철 도로위험 감지시스템, 방범과 재난사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폴, 지역 의료환경 증진을 위한 1인가구 케어 및 스마트 헬스케어존, 생활인구 유입을 위한 관광안내 키오스크 설치 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공모사업은 인구 30만 미만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전국 지자체 가운데 의성군을 비롯한 10곳이 선정됐다. 군은 국비 50%를 지원받아 20~25억원 규모의 스마트도시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며 오는 6월 국토부와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실시설계용역을 거쳐, 내년 6월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사업으로 효과성이 검증된 첨단 기술을 빠르게 보급하여 군민들이 대도시와 같은 첨단 정주환경과 경험을 가짐으로써 보다 풍요로운 의성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