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김천시,청향만리(淸香萬里)”를 위해 힘찬 시동을 걸다갑오년 시무식에서의 새롭고 굳은 결의, “청렴의 향기, 김천만리로

[국제i저널= 김천 김정미기자] 갑오년(甲午年) 새해를 맞아 지난 2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4년도 시무식에서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과 지역사회 청렴마인드 확산 도모를 위한 결의를 다짐으로서 “청향만리(淸香萬里)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해 힘찬 시동을 걸었다.

매년 시무식에서「청렴․친절 실천결의」를 다져온 김천시는 이번 결의를 통해 맑은 향기가 만리를 가듯 청렴의 향기가 김천전역으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각오를 새로이 다지며 갑오년 새해를 힘차게 내디딘 것이다.

청렴마인드 함양과 클린행정의 구현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인 ‘청향만리(淸香萬里) 프로젝트’는 청렴게시판 운영, 청렴CD 제작을 통한 청렴방송 실시, 홈페이지 내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 운영, 공직자부조리신고 활성화를 위한 QR코드 자체제작․활용, 지역축제 및 각종 스포츠 행사와 연계한 청렴홍보 활동 전개 등을 통해 김천시 청렴도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첫 번째 덕목이자 의무다. 살기좋은 명품도시 김천을 자두꽃향기, 포도향기와 더불어 청렴의 향기로 가득 채워보자”고 말했다.

▲김천시공무원 청렴 실천다짐 ⓒ 국제i저널

-「우리의 다짐」-

우리는 김천시 공무원으로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하여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공정사회 구현을 위해 적극 앞장서며, 시민을 위한 참봉사자로서 최고의 만족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서약한다.

하나, 우리는 공직사회의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우리시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공정한 업무수행에 장애가 되는 알선․청탁을 근절하여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선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향응을 받지 않으며, 청렴성에의심을 받을 만한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겠다.

하나, 우리는 친절하고 공정한 직무 수행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시민으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모든 공․사생활에 솔선수범 한다.

2013. 1. 2

김천시 감사홍보담당관 이태균 외 직원일동

김정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